크롬에서 커서 생기는 것 막는 법 (캐럿브라우징 사용 않음)

하늘 No.9 [컴퓨터] 4126
크롬에서 커서 생기는 것 막는 법 (캐럿브라우징 사용 않음) Photo-Image
크롬에서 커서 생기는 것 막는 법 (캐럿브라우징 사용 않음)
---------


F7 키를 눌러 캐럿브라우징 사용 않음 으로 지정


-------
크롬에 커서가 생기면 설정에서 더 이상 커서가 생기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커서가 생기는 이유는 접근성 때문입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신체, 나이, 지역, 지식 등 제한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요소도 고려하여 누구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하는 것입니다.

https://whitefaceone.tistory.com/1581

-------
크롬 브라우저 사용 중 특정 텍스트 또는 포토 공간에 커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두고 처음에는 크롬의 오류라고 생각하시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이 커서를 없애려는 시도를 많이 하게 되지만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건 오류가 아니라, "캐럿 브라우징"이라는 기능을 작동한 것입니다. 캐럿 브라우징(Caret Browsing)이란 웹페이지를 볼 때 특정 위치가 커서가 생기도록 하여, 키보드를 통한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도록 한 것입니다. 한글이나 워드 프로그램 등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거예요. 마우스로 이동해도 되지만 커서가 위치한 상태에서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헤 이동하는 것 역시 가능하니깐요. 이 기능을 크롬 브라우저에도 적용함으로써 키보드를 활용한 페이지 이동 기능을 구현하였으며, 또한 커서를 위치에 놓아 다른 페이지를 다녀오더라도 그 위치에 커서가 계속 남아있어 기존의 위치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 캐럿 브라우징 기능을 아예 사용하지 않고 오히려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거부하고 있으실 텐데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커서가 계속 깜빡이는 것이 오히려 페이지 가시성을 떨어뜨린다는 측면이 크죠. 말 그대로 거슬린다는 이유입니다. 다른 하나는 마우스의 휠 기능이 생기게 된 것과 관련이 있는데, 페이지 이동을 휠로 하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에 굳이 커서를 두고 키보드로 움직일 이유가 없어진 것이죠. 위치 표시는 블록 지정으로 어느 정도 가능하다는 점도 그렇고요.

https://byeollight.tistory.com/entry/크롬-브라우저-커서-없애는-방법

https://SkyMoon.info/a/HeismeNote/9  

백 권의 책에 쓰인 말보다, 한 가지 성실한 마음이 더 크게 사람을 움직인다 [프랭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