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오브타임-IMAX.Voyage of Time.The IMAX Experience.2016

자막 :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946705

보이지 오브 타임-IMAX (Voyage of Time-The IMAX Experience, 2016)
시간으로의 여행

예고편 : https://youtu.be/pHAFBdEJmKI

35mm 판과 다른 아이맥스 버전입니다.

우주와 지구 생명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입니다.
학습용보다는 감상용으로 세세한 설명 없이 혼자말처럼 진행하는 다큐입니다.
영상미가 뛰어나며 취침용으로도 훌륭합니다.

나래이션은 브래드피트가 진행합니다.
영상을 보며 자막을 보다 보니 자막이 좀 짧은 것 같아 자막 시간을 약간씩 늘렸습니다.
번역의 기초가 되었던 영문 자막을 함께 첨부합니다.

아래의 파일에서 싱크 확인했습니다.
고화질 : Voyage.of.Time.The.IMAX.Experience.2016.1080p.AMZN.WEB-DL.DDP2.0.H.264-TEPES
저용량 : Voyage.of.Time.The.IMAX.Experience.2016.1080p.WEBRip.x265-RARBG

감독 : 테렌스 맬릭
나래이션 : 브래드 피트

제작 : 디디 가드너, 니콜라스 곤다, 사라 그린, 사라 그린, 그랜트 힐

imdb : https://www.imdb.com/title/tt6024606/

----
참고
----
별의 탄생

최초의 우주가 생성된 직후엔 원자 하나에 전자 하나인 수소원소만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중력에 의해 이 수소 원소들이 계속 모이게 됩니다. (중력을 비롯해 자연계의 4대힘-중력,전자기력,강력,약력-이 왜 존재하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원소의 바깥에 있는 전자는 - 극으로 이웃 원소의 전자(-극)과 서로 밀치는 힘이 있어 쉽게 합쳐지지 않으며 외력 없이 다른 원소(다른원자번호)로 변하지 않습니다.
전자의 밀치는 힘을 넘어선 중력에 의해 원자들이 서로 합쳐지고 원자가 두 개인 헬륨원소로 변화되며 이 과정에서 남은 에너지가 빛과 열이 됩니다. (핵융합)
태양 크기의 별은 수소에서 헬륨까지만 만들어 낼 수 있는 중력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보다 큰 많은 원자번호를 가지는 원소들은 더욱 무겁고 큰 별, 때로는 은하 전체 밝기가 되기도 하는 초신성 폭팔의 힘이 되어야 겨우 생성 됩니다.
별은 이렇게 담배연기보다 작은 먼지 알갱이로 부서지고 다시 중력에 의해 뭉쳐지며 그들의 생을 반복합니다.

우리의 몸을 이루는 많은 원소들은 한 때 태양보다도 훨씬 더 크고 뜨거운 별에서 태어난 것입니다.
우리는 태양으로부터 온 것이 아니라 더욱 큰 별, 먼 우주로부터 온 존재입니다.
우리 몸을 이루는 원소 하나하나는 저마다 다른 별에서 겪은 수백억년의 시간과 사건을 겪은 우주 그 자체입니다.
따라서 Stardust (별의 먼지)란 우리 스스로, 혹은 주변의 모든 것을 일컫는 말이기도 합니다.

생명의 탄생

초기 지구는 표면 전체가 용암바다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조금씩 식어가고 용암이 암석이 되고 수증기가 물이 되어 갔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물속에서 최초의 생명이 탄생했을 것이라는 가설이 일반적입니다.

- Heisme
보이지오브타임-IMAX.Voyage of Time.The IMAX Experience.2016 Photo-Image
보이지오브타임-IMAX.Voyage of Time.The IMAX Experience.2016 Photo-Image

https://SkyMoon.info/a/HeismeNote/294  

세월이 역시 고요하여 시간과 기억들 또한 그러하다 [하늘-가을의 하늘을 지나는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