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시대 보안관: 정의의 사도인가, 또 다른 악당에 불과한가?

하늘 No.2928 [영상] 3,107
서부시대 보안관: 정의의 사도인가, 또 다른 악당에 불과한가?
유진의실화파일

서부 개척 시대, 총과 무법이 지배하던 당시 보안관은 과연 정의를 수호하는 영웅이었을까요?  아니면 자신의 이익을 위해 법을 이용한 악당의 또다른 이름이었을까요?
OK 목장의 결투로 전설이 된 와이엇 어프(Wyatt Earp), 노예 출신에서 최고의 추적자가 된 배스 리브스(Bass Reeves), 그리고 결투와 도박으로 이름을 날린 와일드 빌 히콕(Wild Bill Hickok)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서부 시대 보안관들의 이야기는 과연 진실일까요? 그들은 정의의 집행자였을까요, 아니면 무법자와 다를 바 없는 냉혹한 권력자였을까요?


본 영상은 19세기 미국 서부 개척 시대의 법 집행자들, 특히 와이어트 어프(Wyatt Earp)의 생애와 당시의 사회적 배경을 조명하는 역사 다큐멘터리 콘텐츠입니다. 결투나 범죄에 대한 언급은 실제 역사적 사건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며, 자극적인 표현이나 폭력의 미화는 의도하지 않았습니다. 본 영상은 교육적·기록적 목적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Attributions(Copyright, fair use) :
일부영상:
툼스톤 1993
와이어트 어프와 카우보이전쟁 2024 / TV series


https://youtu.be/3Dq6VhFVZ2k

https://heisme.skymoon.info/a/SuggInfo/2928  

도시의 넓은 길은 끝없이 이어져 있다. 그 위를 지나는 그림자만큼 길은 좁아져 간다. 그 위를 지나는 시간들만큼 길은 짧아져 간다. 나의 걸음은 그림자를 흩고 시간의 틈을 더듬는다 [하늘-길 없는 길]